<사진=롯데 유통군>
<사진=롯데 유통군>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 유통군은 13일부터 26일까지 롯데 8개 유통사가 함께하는 쇼핑 축제 ‘롯키데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에서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들을 선정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롯데멤버스에서는 롯키데이 기간 동안 엘포인트(L.POINT) 적립 금액을 최대로 높이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은 고객이 생활 속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 중심으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평소 높은 가격으로 쉽게 구매하지 못하는 1등급 한우를 최대 50%, 킹크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생필품과 인기 먹거리를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과 더불어 1개를 구매하면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원플러스원(1+1)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고객들의 점심 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비빔밥 도시락 전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패션과 뷰티·생활용품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16일까지 백화점 앱에서 선착순 5만명에게 패션상품군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3만원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5% 금액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금액과 결제수단에 따라 최대 7% 상품권 또는 엘포인트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해 최대 약 20%의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온은 롯키데이 행사 기간에 롯데온 앱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롯키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롯데시네마, 롯데호텔 등 롯데 각 계열사와 협업해 일자별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 브랜드 찬스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18일부터 20일까지 뷰티·건강·생활용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23일까지 로봇청소기 등 인기가전 23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여름 필수 가전인 에어컨은 최대 30% 할인과 더불어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 유통사 전체를 아우르는 엘포인트와 엘페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키데이 행사 기간 중 엘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 시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혜택에 100% 당첨이 되는 즉석복권이 증정한다.

즉석복권 추가 이벤트 추첨을 통해 1000만, 300만, 100만 엘포인트를 각각 7명에게 제공한다.

엘페이로 결제한 고객은 롯키퍼즐 이벤트 응모도 가능하다. 롯키퍼즐은 엘포인트 앱에서 4개의 퍼즐 완성 개수에 따라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7명), JTB 여행 상품권 300만원(7명), 갤럭시 노트북(7명) 등 총 1억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 유통군이 함께 준비하는 롯키데이는 올해부터 최대 규모의 혜택과 행운으로 매년 두 번씩 찾아갈 예정”이라며 “롯데 유통군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행운을 전하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