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성 정책지원금 간편 확인 가능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이 나라에서 제공하는 정책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적합한 정책지원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돈 되는 정책지원금'에서는 정부의 정책지원금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 금리 우대, 청년 근로 장려금, 국가 지원 청약 등 금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별다른 정보 기재 없이 '내게 맞는 지원금'의 '사업자/청년/일반' 항목에서 필요한 지원금 공고를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다. ‘더보기’ 탭을 통해 현금지원을 비롯한 대출지원, 보험지원, 바우처 등의 지원금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원금 공고를 선택하면 지원대상 및 내용 등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공식 사이트까지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탐색 중 마음에 드는 공고가 있는 사용자는 지원금 공고를 즐겨찾기하여 '내 관심' 탭에서 모아볼 수 있다. 지원금에 따라 한도가 존재하거나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안내가 표시된다. 메인 페이지의 '이 주의 발견' 공고와 '인기 지원금'을 통해서는 매주 카카오페이가 선별한 지원금 공고와 동일 연령대가 관심을 가지는 지원금 Top 3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 소식받기'에 동의한 사용자에게는 매주 카카오톡을 통해 정책지원금 정보를 전달하여 지속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돈 되는 정책지원금'을 통해 조회되는 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실제 정책 관련 문의사항은 해당 기관에 확인하는 것이 정확하다.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 카카오페이앱의 자산관리 항목에서 '돈 되는 정책지원금'을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가 받을 수 있는 정책지원금을 놓치지 않고 공고를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개인사업자와 청년 등 다양한 사용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탐색하고 알찬 혜택을 받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