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직업계 고등학교 3학년 대상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신한은행은 청년 취업 지원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S² Bridge : Youth)’에서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3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무 기초 역량 교육 등을 지원해 업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력으로 양성하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4월 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수도권, 대전 지역으로 제한했던 기존기수와 달리 전국의 직업계 고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했다. 최종적으로 40개 학교, 3학년 재학생 1천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40개 학교에 유스 취업 지원 관련 협약 체결 후 AI 기반 개인·직무 맞춤 자기이해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제공한다.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약 3개월간 실무 기초 역량 함양 교육, 비즈니스 기초 역량 강화 등의 실무 적응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전담 컨설턴트도 배정해 정기적인 진로상담, 취업에 필요한 자기PR 자료 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신한 커리어온’은 취업 희망기업 직원이 직접 참여해 현장의 얘기를 생생하게 들려주는 ‘직무클래스’, 취업 희망기업으로 학생들을 초청하는 ‘홈커밍데이’ 등을 진행해 취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각 지역 교육청,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온 3기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어려운 취업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커리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며 취업 성공까지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