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기업과 MF 계약 체결
올해 100개 매장 개점 목표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와 석영균 드림 어소시에이츠(Dream Associates) 대표가 굽네 텍사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지앤푸드>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와 석영균 드림 어소시에이츠(Dream Associates) 대표가 굽네 텍사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지앤푸드>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지앤푸드는 굽네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토런스 1호점, 플러튼 2호점 출점에 이어 텍사스주에도 진출하며 본격적인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굽네는 현지 시장으로의 안정적인 진출을 위해 지난달 14일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텍사스주 현지 기업 드림 어소시에이츠(Dream Associates)가 굽네 유에스에이 법인을 설립, 텍사스에서 가맹 사업을 운영한다.

굽네는 굽네 유에스에이로부터 계약 기간에 매월 로열티를 지급받는다. 

현지 법인을 설립한 드림 어소시에이츠는 텍사스에서 제빵기업과 일식당 등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굽네의 안정적인 글로벌 진출을 도울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텍사스주 내 핵심 도시인 댈러스부터 휴스턴·오스틴·샌안토니오의 지역·인근 중소 도시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텍사스주는 이민자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 다채로운 식문화가 어우러지며, 한류 열풍과 함께 건강식으로 알려진 한국 음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굽네는 이미 국내 시장에서 기름에 튀기지 않은 ‘오븐구이 치킨’을 선보이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텍사스 내에서도 동일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지난 18년간 국내 1125개 매장을 통해 다양한 오븐요리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에게 오븐구이 마스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왔다”며 “이제는 북미 시장을 발판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K-치킨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