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관계자가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 인형을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가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 인형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이마트24는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 굿즈를 출시하며 IP(지식재산권) 활용 마케팅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원둥이는 이마트24가 지난해 4월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원둥이는 이마트24 화성점을 크게 성공시키고 지구에서 편의점을 경험해 보기 위해 지구에 왔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이러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이마트24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원둥이를 전면에 내세워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세계관을 구축해 가고 있다.

이에 원둥이는 이마트24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원둥이 캐릭터를 도입한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emart24_official)의 지난달 말 일 평균 인터랙션 수치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할 정도다.

또 이마트24의 지난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수는 전년 동월 대비 121% 신장하며 90만명 이상의 팬덤을 확보했다. 지난해 말 이마트24가 선착순 10만명 한정으로 증정한 원둥이 이모티콘은 1시간 만에 동이 났다.

아울러 이마트24가 지난해 말 선보인 원둥이 NFT(대체불가토큰)는 3000개가 넘게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이마트24는 원둥이의 활동 영역을 오프라인으로도 넓힌다.

우선 이마트24는 모바일앱을 통해 앱 내 재화인 루비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원둥이 우주복 인형 30cm, 원둥이 바나나·우주복 인형 키링을 각각 100원에 판매(선착순 750개 한정)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모바일앱을 통해 원둥이 굿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맨투맨, 티셔츠,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원둥이 한정판 키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앞으로도 원둥이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원둥이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