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최초 중식 맡김차림
시즌 프로모션 유록화홍 출시

더 플라자 호텔 도원의 양장따츄(仰仗大厨)
더 플라자 호텔 도원의 양장따츄(仰仗大厨)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더 플라자 호텔 도원의 양장따츄(仰仗大厨)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해 더 플라자 중식당 도원의 양장따츄(仰仗大厨) 이용객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고 13일 밝혔다.

양장따츄는 ‘셰프에게 믿고 맡기다’라는 뜻으로 호텔업계 최초로 2020년 11월 출시됐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양장따츄를 찾는 젊은 고객이 늘고 있다”며 “한 끼를 먹더라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려는 가심비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 같다”고 말했다.

중식 맡김차림 양장따츄는 중화요리법에 서양식 플레이팅이 가미된 중찬서흘(中餐西吃) 방식으로 제공된다.

최고급 식자재 수급을 위해 도원 수석 셰프 츄셩뤄(Chu Sheng Lo)를 비롯한 전담팀이 전국 각지를 돌며 재료를 구하고 있다. 계절과 지역, 특수, 희귀, 고급 등 다섯 가지 자체 기준에 맞춘 재료를 활용해 예약 당일 요리로 제공된다.

또 도원 소믈리에가 전 세계 유명 와인 산지의 대표 와인을 엄선해 중식과 완벽한 마리아주를 선보인다.

식기 또한 도자기나 금속, 유리를 활용한 국내외 공예가 작품을 사용해 음식을 하나의 작품으로 즐길 수 있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평소 접하기 어려운 식재료와 더불어 셰프의 메뉴 설명을 듣는 등 수준 높은 음식을 대접받았다는 평가가 다수였다. 이는 재방문으로 이어져 2회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25% 이상이다.

1일 3팀 이하로만 운영되며 가격은 1인당 30만원부터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한 끼 식사가 의미 있는 경험이자 나를 위한 투자로 여겨지며 파인 다이닝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더 플라자는 2023년 상반기 내 최상급 굴을 활용한 오이스터 바(Oyster Bar)를 신규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 플라자 도원은 양장따츄 외에도 비교적 예약이 쉬운 시즌 프로모션 유록화홍(柳綠花紅)을 마련했다.

유록화홍은 ‘버들은 푸르고 꽃은 붉다’라는 뜻으로 제철 채소와 해산물을 활용한 봄 특선 코스다.

달래를 곁들인 자연산 병어 조림은 물론 갈비 조림과 봄 채소 볶음, 주꾸미 춘향탕면 등 총 6가지 요리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가격은 1인당 20만원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