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푸드드림 에코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푸드드림 에코점 <사진=세븐일레븐>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세븐일레븐은 서울 사당역 인근에 푸드드림2.0 1호점인 푸드드림ECO(사당본점)점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푸드드림은 차별화된 먹거리와 넓고 쾌적한 쇼핑 공간을 특징으로 하는 세븐일레븐의 독자 플랫폼으로 지난 2019년 탄생했다.

약 132㎡에 시식공간까지 갖춰 도시락과 간편식을 비롯해 국수, 치킨, 슬러피, 걸프음료 등 이색 즉석식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푸드드림ECO 매장은 푸드드림의 핵심 경쟁력인 다양한 생활 먹거리 위에 건강과 환경의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면서 환경에 대한 관심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먹거리 뿐만 아니라 건강한 라이스프타일까지 제공하기 위해 푸드드림2.0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푸드드림 2.0 버전인 푸드드림ECO에서는 매장 곳곳에서 친환경 요소를 만나볼 수 있다.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친환경 사회적 기업 동구밭과 함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생활용품 전용 코너를 마련했고 자판기 형태의 친환경 리빙케어 제품 리필 스테이션 그린필박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륜차 공유 플랫폼 에임스와 함께 전기 이륜차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을 설치해 배터리 교환 서비스도 실시한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와 시설에도 친환경을 입혔다. 매장 벽면과 천장에 환경부 인증의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했고 냉난방 제어와 전기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통합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설치했다.

점포 근무자 유니폼도 PET병 재활용 리사이클 원사를 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적용했다.

헬스케어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먹거리 상품 구색도 늘렸다. 대체육 전문 기업 지구인컴퍼니의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 등 다양한 비건 상품들을 도입했다.

닭가슴살 상품과 단백질 음료 구성을 2배 이상 늘려 별도의 프로틴존도 구성했다.

이밖에 롯데 유통군 통합 시너지로 롯데마트 PB브랜드 ‘요리하다’ 상품 10여종을 차별화 상품으로 운영한다. 나아가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일반 푸드드림 대비 3배 이상 확대했다.

이윤호 세븐일레븐 DT혁신팀장은 “기존 편의점의 역할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먹거리의 제공이지만 지금은 미래가치까지 담아내야 한다”며 “푸드드림 2.0 모델은 건강, 환경 등 MZ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미래가치를 담아 가맹점 매출과 수익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