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칭다오 등 주요 노선 대거 증편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3월부터 본격적인 증편을 통해 중국 노선 정상화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정부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완화에 따라 중국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17개 주요 중국 노선에 대해 주 89회로 운항을 증편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우선 지난 6일 선전 노선 1회 증편을 시작으로 기존 9개 노선 주 10회 운항에서 13개 노선 주 25회까지 운항을 늘렸다. 

또한 코로나19로 3년간 운항을 중단했던 광저우·칭다오·시안·톈진 노선을 재개에 나섰다.

하계 스케줄이 적용되는 26일부터는 베이징·상하이·광저우 등 중국 주요 노선들을 대거 증편한다.

김포-상하이(홍차오)·옌지 노선을 주7회, 선전 노선을 주 3회, 톈진·하얼빈·항저우·청두·시안 노선을 주2회로 운항을 늘린다.

이어 다음달 17일부터는 다롄 노선 주4회(월·수·금·토) 운항하고, 24일부터 김포-베이징 노선 주7회, 창사 노선을 주 4회(월·목·금·일)로 운항 재개해 주 89회까지 운항을 늘린다.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5% 수준에 머물렀던 중국 노선 운항 회복률을 약 50%까지 끌어올리며 중국 노선 리오프닝 본격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증편은 인천-중국 노선을 완전히 회복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운항 확대를 통해 양국간 경제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