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UV 살균 기능’ 등 탑재

코웨이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 <사진=코웨이>
코웨이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 <사진=코웨이>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코웨이는 넉넉한 용량과 강화된 위생성이 특징인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냉수, 온수, 정수를 대용량으로 설계해 식당, 관공서,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냉수, 온수, 정수 용량은 각각 7.1L, 3.6L, 10.4L이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물 저장 탱크와 물이 나오는 파우셋을 99.9% 살균하여 스스로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스스로 UV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물 저장 탱크를 12시간마다 4시간씩, 파우셋은 6시간마다 45분씩 UV 살균을 진행한다.

손쉽게 분리 세척 가능한 파우셋, 손으로 만질 필요 없는 전자식 레버 등을 적용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출수 파우셋 팁 등 오염에 민감한 주요 부품들은 36개월마다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48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가로 32cm의 슬림한 사이즈로 어떤 공간에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오트밀 베이지 색상을 적용해 공간 속에 잘 어우러진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내외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 상황에 맞춰 스스로 전기량을 조절하는 ‘멀티 센싱 및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자사 기존 제품(CHP-671L) 대비 연간 전기료를 약 20% 절감할 수 있다. 빛 감지 센서를 통해 주변 밝기를 감지함으로써 야간에는 절전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빛 감지 절전 시스템’도 탑재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편의 및 안심 기능도 탑재했다. 3단계 맞춤 용량(약 0.5L, 약 1L, 연속 추출) 추출이 가능하며 제품 하단부에 히든 휠을 장착해 이동이 편리하도록 했다. 또한 누수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원수를 차단하는 ‘누수 방지 기능’, 어린이 안전을 위한 ‘온수 잠금 버튼 기능’도 적용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물 용량, 위생성, 경제성 등 많은 부분에 신경을 쓴 제품으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 이용 시설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라며 “일반적인 데스크탑 정수기 외에도 스탠드형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정수기 시장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