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최보람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2014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국제심포지엄’에서 글로벌 석학들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이 중점적으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김치유산균’의 우수성과 미래 가치에 대해 알렸다고 27일 밝혔다.

‘2014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국제심포지엄’은 ‘Microbiology & Biotechnology: from traditional to cutting edge’라는 주제로 개최된 행사로 일본 등 10여 개국 30여명의 석학들을 포함해 1천500여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미생물학 및 생명공학 전반에 걸친 최신 연구동향 및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에서 CJ제일제당은 김치유산균을 주제로 선정해 면역조절 기능을 갖춘 김치 유래 유산균에서 피부면역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JLP133’의 특장점과 개발과정 등에 대해 발표했다.

CJ제일제당은 7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수백여 개 김치에서 분리한 3천500개의 유산균을 분석해 이중 13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이하 CJLP133)에서 기능성을 입증해 이를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했다. 제품명은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133번째 유산균에서 찾아낸 것을 기념해 피부유산균 CJLP-133으로 정했다.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김봉준 박사는 “의약품 수준의 기능성을 발휘하는 ‘CJLP133’의 우수성을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해외시장에서도 CJ제일제당의 기술력으로 확보한 ‘CJLP133’의 기능성이 알려지고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유산균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