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멜론이용권 그대로 이용가능

KT 기가지니에 탑재된 멜론 <사진=멜론>
KT 기가지니에 탑재된 멜론 <사진=멜론>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멜론은 KT와 제휴를 통해 AI플랫폼 기가지니 내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기가지니가 탑재된 지니TV 셋탑박스를 통해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의 방대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멜론은 KT의 AI플랫폼 기가지니에 탑재되었다. KT 기가지니가 탑재된 지니TV 셋탑박스 가입자는 TV 내 ‘지니APPS’의 멜론 아이콘을 누르거나, 모바일 ‘KT 기가지니’ 앱의 ‘뮤직’ 탭에서 멜론을 선택한 후 자신의 멜론 계정을 연동하여 기가지니에서 멜론을 이용할 수 있다. 

제휴로 멜론 회원들은 기존에 쓰던 멜론이용권 그대로 기가지니를 통해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멜론 TOP100 틀어줘’, ‘동요 들려줘’,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 들려줘’와 같은 기가지니 음성인식 연동을 통해 멜론을 손쉽게 구동 및 제어할 수 있다. 만약 멜론이용권이 없다면 론칭 기념 할인혜택을 통한 서비스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가지니 내 멜론 서비스에서는 멜론차트와 방송 등에서의 인기곡을 모은 ‘최근 인기있는 음악’과 곡, 앨범,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 등의 음악 검색을 지원한다. 또한, 나만의 아카이브 서비스 ‘음악서랍’ 내의 ‘최근 들은 음악’, ‘좋아요한 음악’, ‘내 플레이리스트’ 등 메뉴로 스마트폰과 PC 등 다른 기기에서 듣던 음악을 편리하게 이어 들을 수 있다.

여기에 가정에 주로 위치한 TV의 특성을 고려하여 육아용 ‘멜론키즈’ 서비스를 주요 메뉴로 제공한다. ‘멜론 키즈’에서는 콩순이, 핑크퐁, 뽀로로, 또봇 등 유명 캐릭터의 공식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연령별 인기 동요 및 클래식, 영어동요, 명작동화 등의 키즈 오디오 콘텐츠도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현재 멜론은 이번 제휴 이외에도 삼성뮤직 앱,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삼성전자 스마트TV와 패밀리허브 냉장고, LG전자 스마트TV, 삼성전자 기어S 시리즈, 갤럭시 워치, 애플워치, 현대자동차그룹 인포테인먼트(제네시스 커넥티드/현대차 블루링크/기아 커넥트) ,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다양한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 탑재되어 생활 속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송유경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전략그룹장은 “이번 제휴로 국내 1위 홈 AI 서비스 기업인 KT의 고객 분들에게 멜론의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선도적인 기술개발과 제휴로 음악의 가치를 증대하는 대표 뮤직플랫폼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