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평가받은 CS 전문가 18명 엄선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첫번째 줄 왼쪽에서 7번째)과 CS 달인 수상자 기념 촬영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첫번째 줄 왼쪽에서 7번째)과 CS 달인 수상자 기념 촬영 <사진=삼성전자서비스>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수리 기술과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2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CS 달인은 서비스 제공 후 진행되는 '고객 만족도 설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로 2019년부터 매해 시행 중이다. 올해까지 4년간 CS 달인에 선정된 엔지니어는 60명으로 총원 5800명 대비 1%에 불과할 만큼 선정 기준이 까다롭다. 고객의 직접적인 평가로 달인을 선정하기 때문에 객관성도 높으며, 매해 수상자의 90%가 새로운 엔지니어로 선정될 만큼 경합이 치열하다.

CS 달인 선발 후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위탁해 실시한 설문 결과, 달인을 처음 선발한 2019년 대비 2022년 고객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10% 이상 증가했다.

2022년 CS 달인은 AS 엔지니어 5800명 중 수리 기술이 뛰어난 상위 30%를 1차 선발하고 이 중 고객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18명을 최종 선정했다. 제품별로 휴대폰 7명, 가전 9명, B2B 2명이다. 올해 달인 선정자들은 역대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했다. AS 엔지니어 평균 대비 10% 이상 높은 압도적인 수치로 연평균 3000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만점에 근접한 평가를 받았다.

부산시 구포에서 가전 및 IT 제품 서비스를 담당하는 신상민 프로는 제도가 처음 도입된 2019년부터 4년 연속 CS 달인에 선정됐다. 단 한 번의 예외 없이 매년 달인에 선정된 건 신상민 프로가 유일하다. 경남 사천의 박선영 프로는 휴대폰 엔지니어 중 3년 연속 1위에 오르며 서비스 품질과 고객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최우선 가치인 고객 만족을 실천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임직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