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SSG닷컴이 디지털 가전에 혜택을 집중한 카테고리 특화 행사를 연다.

500억원 규모 물량과 다채로운 쇼핑 콘텐츠를 앞세워 지난달 뷰티 카테고리 행사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6일부터 12일까지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 특화 프로모션 ‘디지털 쓱세일’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쓱세일은 SSG닷컴이 라이프스타일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1월 정례화한 카테고리 단위 대형 행사다.

매달 하나의 카테고리를 선정해 진행하는 만큼 자원과 역량을 집중해 상품 경쟁력과 체감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가전 단일 카테고리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한 이번 행사 물량은 500억원에 달한다.

700곳이 넘는 판매사가 참여해 4만5000개가 넘는 상품을 선보인다. 쿠폰과 특가 행사, 라이브커머스 방송 등을 통해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을 비롯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모든 고객에게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에 한해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쿠폰을 지급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 장바구니 쿠폰 1장을 선착순으로 추가 제공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청구 할인도 2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타임딜을 열고 하루에 2가지씩 총 14종의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와 LG전자 UHD TV(75인치), 로보락 로봇청소기, 발뮤다 가습기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테마별 특가 행사도 상시 진행한다. 신학기 선물, 봄맞이 집단장 추천 상품, 웰빙 가전, 해외직구 스페셜 특가 등을 주제로 준비했다.

자체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진행하는 디지털 가전 상품 라이브 방송도 횟수를 늘려 총 6차례 편성했다.

6일 오후 9시 신학기 수요를 겨냥해 준비한 LG전자 노트북 방송을 시작으로 삼성전자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브라운 전기면도기, 다이슨 청소기와 에어랩 등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고물가 시대에 신학기, 봄 시즌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쓱세일을 대표 프로모션으로 키우는 한편 카테고리 특화 쇼핑 콘텐츠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