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소 접목 상시 실전투자대회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키움증권은 지난 13일 영웅문S#을 통해 공개한 ‘키움영웅전’ 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출시 2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게임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이 접목된 상시실전투자대회 서비스로 출시 2주만에 가입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키움증권의 역대 실전투자대회 참가 기록과 비교 최단 시간, 최고 참가 기록이다.

‘키움영웅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달 단위로 진행되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부문 ‘정규전’과 고객이 직접 최대 1000명까지 수익률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그룹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그룹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정규전의 10만 참가에 이어 그룹전도 27일 현재 100개 이상 개설되어 구성원의 스타일에 맞게 운영되고 있다.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정규전은 모든 참가자는 전월 말 자산 기준으로 6개의 자산그룹으로 자동 배정되며 각 자산그룹 별 대회는 특허 출원 중인 키움 영웅전의 수익률로 월마다 진행된다. 참자가의 수익률 순위와 투자 프로필이 공개되며, 참가자들은 서로의 프로필을 열람하고 종목에 관한 각종 통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회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이번 서비스에서 최대 참가자를 모집한 만큼 대회의 권위를 부여하기 위해 역대 최고 상금도 예고했다. 3월 정규전부터는 현금 시상이 주어지며 시범운영 중인 1월 정규전부터 연습대회를 제외한 국내 200위 이내, 해외 100위 이내 순위를 기록한 참가자는 연말 ‘키움영웅결정전’ 참가 자격을 제공하고 상금의 규모는 곧 공개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영웅전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플랫폼 서비스로 획일화된 기존 실전투자대회 형태를 벗어나 타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며 “계속 업그레이드 될 키움영웅전 서비스를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1 주식 100% 당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를 신청하고 영웅전에 참가하면 국내대회 참가 시 국내주식 1주, 해외대회 참가 시 해외소수점주식 1주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벤트는 2월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만명에 한하여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