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갓생기획’ 제품들 <사진=GS리테일>
GS25의 ‘갓생기획’ 제품들 <사진=GS리테일>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이나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을 시상했는데 GS25 갓생기획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GS25 갓생기획은 MZ세대 직원들이 MZ세대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출발한 브랜드다.

갓생은 갓(god)과 생(生)이 합쳐진 신조어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의 삶을 뜻하는데 MZ세대 직원들이 중심이 돼 MZ세대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획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갓생기획은 유명 베이커리 노티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등과 협업해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하며 매출 16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GS25는 ‘갓생기획’이 MZ세대에게 공감과 위로, 재미를 주는 브랜드로서 아이덴티티를 상품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인 점과 편의점 업계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MZ세대에게 더욱 공감 받는 브랜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양창윤 플랫폼마케팅부문 디자인팀장은 “10~20대는 상품을 구매할 때 디자인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디자인 경영은 핵심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품질은 기본이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먼저 켜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