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습관 연구하는 브랜드"
탈모 증상 완화 프로즌샴푸 출시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 <사진=애경산업>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 <사진=애경산업>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애경산업은 탈모인의 건강한 두피 관리를 도와주는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BLACKFORET)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블랙포레는 글로벌 두피 전문가와 함께 탈모인의 건강한 두피를 위해 생활환경과 올바른 습관까지 연구하는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다. ‘건강한 두피를 위한 탈모 과학(Scalp Science & Lifestyle)’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담았다.

블랙포레의 브랜드명은 영단어 ‘BLACK(검은)’과 ‘FORETST(숲)’가 합쳐진 합성어로 ‘검고 풍성한 머리숱을 지향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확실한 기능과 효과와 뛰어난 혁신 제품, 탈모인들을 위한 진정성 등 3가지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의 탈모 케어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또 블랙포레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두피 상태 악화의 원인 중 하나인 두피열을 관리해주는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블랙포레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도포된 샴푸 제형이 조밀한 미세 거품으로 바뀌는 ‘탄산거품 발포 기술’(Frozen Sparkling Foam)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액체가 기화하면서 주위의 온도를 낮추는 원리를 적용한 기술로 두피의 열을 낮추고 변화된 조밀한 미세거품이 작은 두피 모공 사이까지 파고들어 효과적인 세정력을 제공한다.

아울러 함유된 L-멘톨 성분이 두피열을 감소시켜 사용 직후 두피 온도 5.0℃ 감소 효과를 가져다주고, 두피 각질과 피지를 관리해 깨끗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블랙포레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미네랄이 풍부한 초정 탄산수 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깔끔하고 건강하게 관리해 주는 점도 특징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등 탈모 증상 완화 성분 3종을 비롯해 비오틴, 검정콩 추출물 등을 함유해 모근과 모발까지 한번에 케어 가능하기도 하다.

더불어 블랙포레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고를 완료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후 4주 만에 탈락 모발 수 개선 효과를 확인받았다.

두피와 모발에 편안한 약산성 처방을 했으며, 걱정성분 14가지를 함유하지 않고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블랙포레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개인 두피 상태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두피 피지 및 각질 딥클렌징에 효과적인 ‘쿨 앤 딥클린’, 두피 수분 공급 및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두피 강화 앤 밸런스’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