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철분·비타민 등 15가지 필수성분 함유 영양제…부작용 없이 하루 한 알로 충분해

[현대경제신문 송현섭 기자] 한미약품이 시판중인 부작용 없이 하루 한 알이면 충분한 임산부 종합영양제 '프리비정'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미약품이 시판하고 있는 임산부 종합영양제 '프리비'정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미약품이 시판하고 있는 임산부 종합영양제 '프리비'정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1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프리비정은 건강한 아이 출산에 필수적인 엽산과 철분은 물론 비타민, 미네랄 등 모두 15가지 필수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된 임산부 종합 영양제로, 태아와 임산부 건강을 위한 영양학적 요구량을 최대한 충족시켜 엽산제나 철분제 등 별도의 단일 영양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다.

특히 과다 복용시 물에 녹지 않고 인체에 축적되는 지용성 비타민A와 비타민D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복용에 따른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프리비는 또 2가철(Fe2+)에 비해 위장장애나 변비 등 부작용이 적은 3가철(Fe3+)을 사용한 만큼 음식물 섭취에 민감한 임산부들이라도 부담 없이 복용이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최근 출산연령이 고령화되면서 임산부 건강과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문제가 부부들의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며 "프리비는 태아와 임산부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성분들을 모두 함유해 별도로 단일 영양제 복용 없이 하루 한 알이면 충분하다"고 언급했다.

한편 일반 의약품인 프리비는 1일 1회 1정씩 복용하면 되고 2개월분 단위(30정×2박스)로 포장돼있다. 약국전문 영업·마케팅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시중약국에 공급되는데, 의약품 유통이력 추적이 가능한 RFID가 부착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