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및 신사업 발굴에 만전 주문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사진)는 안정적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2023년을 어려움과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고 성장의 계기로 전환해 나가자고 했다.

정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 2022년은 위축된 실물경기, 시장 유동성 고갈, 투자 심리 악화 등으로 매우 어려운 한해였다”며 “어려움과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고 성장의 계기로 전환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선제적 위기 관리를 위한 리스크관리 문화 정착과 시장 변화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수익 기반 마련을 주문했다.

정 대표는 “리스크를 선제적이고 실질적,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안정적 사업 영위 가능하다”며 “사업 부문별 전방위적 리스크관리 문화와 시스템을 갖추고 리스크관리 역량이 회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통한 수익원 다각화와 신사업 발굴을 위해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디지털 기반 마련에 대해선 “디지털 전환 준비는 우리의 생존과 직결된 문제”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조직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고라는 자긍심과 정도의 자세를 가지고 고민하고 노력하면 회사 역시 이에 대해 공정한 평가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