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형편·학업성적 고려해 선발

<사진=웰컴금융그룹>
<사진=웰컴금융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웰컴금융그룹이 ‘25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생 웰컴금융그룹 계열사의 고객 및 고객 자녀 중에서 중고교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방정환 장학생은 복지장학금, 성적장학금으로 구분해 선발하며 모집분야 별도의 기준에 따라 가정형편과 학업성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다.

웰컴금융그룹이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방정환 장학생으로 지급한 장학금은 약 70억원, 누적 수혜 장학생은 5,000여 명에 달한다. 이는 회사를 설립할 때부터 수익의 일부로 어려운 이들을 돕고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손종주 회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웰컴금융그룹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 고객 및 자녀에게도 국내와 동일한 장학금 지원 혜택을 지원하고자 ‘웰컴미래장학생’을 운영하고 있다. 웰컴미래장학생은 필리핀, 라오스, 캄보디아 현지 대학교 재학 중인 고객 및 유학생이 대상이며, 국내와 동일하게 가정환경 및 학업성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부단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미래를 비춰주는 등불’이 되길 기대한다”며 “방정환 장학금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한 장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5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생은 내년 1월 19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방정환 장학생 합격자는 2월 발표 예정이다. 25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생 신청 및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웰컴금융그룹 및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