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배출량 약 1.7톤 감축 기여

SK실트론 임직원들이 자원순환 캠페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실트론>
SK실트론 임직원들이 자원순환 캠페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실트론>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SK실트론은 SK그룹과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진행 중인 ‘탄소 줄이고, 자원 돌리고’ 캠페인 일환으로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인 ‘그린온(ON)’을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그린온은 SK실트론 본사가 있는 경북 구미지역 사회적기업과 협력해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캠페인이다. 올해 7월부터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 에코백, 폐우산 등 4100여개를 임직원에게 기증받아 2차례 진행됐다.

SK실트론은 그린온 활동을 통해 구미지역 노인, 아동에게 업사이클 제품을 기부하고 있다. 텀블러는 공기정화 반려나무 키트, 에코백은 파우치, 폐우산은 보랭 백으로 업사이클링 있다.

폐우산은 전세계에서 매년 버려지는 양으로 에펠탑을 25개 세울 수 있을 정도로 재활용이 되지 않는 대표적인 폐기물이다. SK실트론은 폐우산으로 만든 보랭 백을 구미지역 취약계층 식사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더 한끼’에도 적극 활용 중이다.

글로벌 기후변화대응에도 이바지한다. 환경성적표지 탄소배출계수를 활용해 계산한 결과 만약 업사이클링하지 않았다면 버려진 제품 소각과 새 제품 생산 시에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약 1.7톤CO2eq에 달한다.

그린온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SK실트론 임직원과 구미 시민이 제품을 함께 기증하고 구미시청, 구미시설관리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 소셜캠퍼스 온 경북(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등이 캠페인 홍보와 진행을 협력하고 있다.

SK실트론 관계자는 "내년에도 구미시와의 협력을 통해 그린온 캠페인의 품목과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구미 시민 누구나 손쉽게 업사이클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