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조각투자 투자계약증권 발행 지원
투자자 계좌 관리 및 연동 업무에서 협업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NH투자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아트투게더’를 운영하는 투게더아트와 미술품 조각투자 거래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NH투자증권은 투게더아트의 투자계약증권 신고서 작성을 지원하고 고객 예치금의 안전한 관리가 가능한 투자자 계좌 연동을 담당하게 된다. 최근 금융당국이 음원저작권에 이어 한우 및 미술품 조각투자 상품도 자본시장법상 증권에 해당된다고 판단함에 따라 투게더아트 등 해당 사업자 5개 업체는 6개월 내 증선위가 정한 요건에 맞게 사업모델을 재편해야 한다.

NH투자증권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투게더아트는 국내 최초의 미술품 종합거래 플랫폼 기업으로 지난 2018년 8월 서비스 출시 후 4년간 146개의 미술작품을 모집해 작품 30개를 매각했고 총 판매조각 수는 100만 개로 총판매 금액은 유통시장 포함 약 95억원에 달한다..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미술품 조각투자가 금융사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며 “장기적으로 투게더아트와 증권인수 등 협업 확대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