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부문 6년 연속, 침대 부문 2년 연속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이미지 <사진=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이미지 <사진=코웨이>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6년 연속 1위, 침대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한 제도로, 전국에 거주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의 소비자 추천 지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특히 적극 추천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추천 이유로 정수된 물 맛과 물의 품질 우수성을 꼽아 코웨이 정수기의 뛰어난 필터 기술력을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았다.

침대 부문에서는 스프링 내구성 및 매트리스 편안함 등 매트리스의 품질 우수성과 전문적인 케어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에서 소비자의 높은 추천을 받았다. 코웨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인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를 포함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주요 소비자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코웨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추천하는 소비자 조사인 만큼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