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대표 애널리스트들 직접 출연
글로벌 경제 전망과 투자 전략 공유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2023년 투자전략' 영상 썸네일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2023년 투자전략' 영상 썸네일 <사진=삼성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3년 시장 전망’ 영상 시리즈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개된 ‘2023년 시장 전망’에선 삼성증권 소속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2023년 전망과 이에 따른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글로벌 경제전망에서 각 산업 섹터별 전망까지 총 20여편이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공개된 영상 '2023년 글로벌 경제 전망'에선 매크로 분석을 담당하는 허진욱 삼성증권 팀장이 출연해 주요 국가들의 경기 전망과 함께 글로벌 시장의 주요 이슈인 인플레이션과 통화정책에 대한 전망과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전략도 제시했다.

이어 공개된 '글로벌 자산배분 전망'에선 글로벌투자전략 담당 유승민 팀장이 출연해 내년의 경기 전망과 이에 따른 자산배분 전략을 소개했다.

이외 주요 국가별 경제 전망과 주식 및 채권 등 각 자산군별 전망 그리고 반도체, 2차전지 등 각 산업 섹터별 전망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일 오후 4시에는 '리서치 포유' 라이브 방송과 AI 버추얼애널리스트가 진행하는 '리서치 하이라이트', 연금 투자자를 위한 '연금상담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