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부터 노후준비까지 한 번에
IRP 제대로 활용하는 23가지 방법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가 발간한 IRP 안내서 표지 <사진=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가 발간한 IRP 안내서 표지 <사진=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IRP 안내서 ‘절세부터 노후준비까지 한 번에, IRP 제대로 활용하는 23가지 방법’을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IRP(개인형퇴직연금)는 노후 준비와 함께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연금 투자자들이 IRP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IRP에서 투자 가능한 금융 상품 소개와 연금 수령 단계에서의 점검 포인트 등 다양한 주제를 총망라한 IRP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 발간된 도서는 1장 IRP의 기능과 역할 소개를 시작으로 2장에서는 언제 그리고 누구에게 IRP가 필요한지를 3장에서는 IRP를 선택할 때 살펴야 할 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어 4장에선 IRP 적립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위험 자산 한도 및 디폴트옵션에 대해 다뤘고 마지막 5장에서는 적립금을 중도인출하거나 연금을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이번 발간된 안내서는 어려운 방식의 금융상품 소개가 아닌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알기 쉽게 풀이했으며 IRP가입자들이 실제적으로 마주하는 상황들을 설정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규성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연구원은 “연말을 맞아 은퇴를 앞두거나 연말정산을 준비하기 위해 IR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IRP는 절세와 투자, 노후 준비 세 가지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퇴직연금계좌"라고 말했다.

안내서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 간행물코너에서 e북 형태로 만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선착순 100명에게 실물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