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최보람 기자] KT&G는 대학생들에게 취업관련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상상 커리어캠프’ 참가자를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상상 커리어캠프’는 취업준비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KT&G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00시간 동안 다양한 진단 프로그램과 개별 멘토링을 제공하는 일명 ‘주치의 시스템’을 도입해 참가자들의 취업 준비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해준다.

참가자들은 3박4일 동안 직무소개, 자기소개서, 이미지 메이킹 등으로 구성된 취업 전문가 특강에 참석한 후, 인적성 검사, 모의면접, 팀빌딩 활동 등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준비를 마치게 된다. 특히 ‘업종별 취업 선배들과의 만남’과 ‘주치의와의 대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 진단 및 처방의 기회를 갖게 돼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자들은 서류심사를 거쳐 오는 7월 28일 최종 100명이 선발되며, ‘상상 커리어캠프’는 오는 8월 19일부터 KT&G 인재개발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상상 커리어 캠프는 개별 처방시스템을 도입해 대학생들이 취업준비 활동의 방향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라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취업준비를 하고, 나아가 다양한 상상을 가진 대학생들이 보다 쉽게 사회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