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나무 살리는 사회공헌 활동 전개

‘은행 열매 나눔 이벤트’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이 SBI저축은행 종로지점을 방문해 은행 열매 간식을 수령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BI저축은행>
‘은행 열매 나눔 이벤트’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이 SBI저축은행 종로지점을 방문해 은행 열매 간식을 수령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BI저축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SBI저축은행이 생명존중,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제시하기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은행저축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은행'이 '은행'을 구한다 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은행저축 프로젝트’는 가을이면 열매 악취 민원으로 인해 잘려나갈 위기에 처한 은행나무를 새로운 보금자리로 옮겨 심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서 지난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SBI저축은행은 ‘은행저축 프로젝트’의 5주년을 기념하고, 지난 5년간의 성과를 알리기 위해 ‘은행이 구한 은행의 결실’이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0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은행 열매 나눔 이벤트와 은행나무 이식작업 등을 진행했다.

은행 열매 나눔 이벤트는 악취로 인해 잘려나갈 위기에 처해졌던 암은행나무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식되어 맺은 결실을 상징하는 은행 열매를 간식으로 제작하고, SBI저축은행 전국 20개 지점 및 SNS를 통해 총 5천명에게 은행 열매 간식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대중에게 은행저축 프로젝트의 결실을 나누고,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었던 은행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송파구 일대 가로수로 심어진 암은행나무를 선별해 인적이 드물고 자연과의 공존이 가능한 곳으로 이식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응원 덕분에 지난 5년간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더 많은 분들과 공감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은행저축 프로젝트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은행저축 프로젝트는 ‘은행(銀行)이 은행(銀杏)을 살린다’는 독특한 발상에서 시작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가을이면 열매 악취로 인해 베어질 암은행나무를 다른 곳으로 옮겨 심어 은행나무를 살리고 저축해 나가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18년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