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튜브 채널서 50분간 연금 ETF 투자 주제로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30일과 12월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KODEX와 함께하는 연금투자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KODEX와 함께하는 연금투자 라이브’는 연금 ETF 투자에 대한 웹 라이브 세미나로 ETF를 통한 연금투자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세미나를 통해 마음 편한 노후를 위한 연금투자의 첫 걸음으로서 연금투자의 필요성, ETF로 연금투자하는 방법과 특장점, 연금투자용으로 추천하는 KODEX ETF 포트폴리오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0주년을 기념해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을 발간했다.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은 KODEX의 상품 및 운용 역량, 컨설팅 노하우가 집약된 가이드북으로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팀장은“삼성자산운용 KODEX의 상품과 운용 역량,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개하는 방송이 될 예정 연금투자를 준비하는 투자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브 방송 이후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웹 세미나 라이브 시청 후 세미나 평가하기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45명에게 삼성 갤럭시 워치(5명), BBQ 치킨 기프티콘(4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이 증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웹 세미나 사전 등록을 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