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피플' 등 내부 소식 전하는 코너 신설

<사진=웨이브>
<사진=웨이브>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웨이브는 이용자, 언론, 업계 종사자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뉴스룸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웨이브 뉴스룸은 뉴스, 인사이드, 피플, 웨이브 네 가지 메뉴로 구성돼, 콘텐츠웨이브 회사 기본 정보, 기업 내·외부의 소식들을 전하게 된다.

'뉴스' 에서는 웨이브의 주요 정보들이 제공된다. 공식 보도자료 외에도 사내 전경, 브랜드 로고 등 사용 가능한 이미지 자료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인사이드' 메뉴에서는 웨이브 임직원들이 직접 기고한 칼럼을 볼 수 있다. 정책, 콘텐츠, 서비스, 테크 등 네 가지 하위 코너로 구성돼 앱 업데이트 소식, 서비스 개발기, 주간 추천 콘텐츠 등 미디어 관련 인사이트를 소개한다.

'피플' 메뉴에서는 웨이브만의 조직 문화를 공개한다. 직원들의 생생한 업무 이야기를 담은 '웨이브톡'과 조직문화·사내 행사·복지 등을 엿볼 수 있는 '사내문화' 코너를 통해 내부 정보들을 전달한다.

올해 개편된 웨이브 브랜드 스토리 외 연혁, 투자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은 '웨이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배 웨이브 커뮤니케이션전략팀장은 "웨이브가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제공자인 콘텐츠웨이브 회사와 사람들에 대한 정보는 제한적이었다"며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서비스를 가꿔가고 있는지 적극적으로 알리고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뉴스룸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