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최보람 기자] 매일유업의 매일모유연구소는 오는 12일 토다이 분당점에서 아기 엄마들이 모유와 아기똥, 그리고 바른 유산균 상식을 익혀 자녀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모유, 아기똥, 유산균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의사 출신인 매일모유연구소 정지아 소장이 임ㆍ출산부를 대상으로 다년간의 모유와 아기똥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한 모유 수유법과 아기똥 진단 노하우를 가르쳐준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엄마들의 핫 이슈로 떠오르는 유산균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알려줄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영유아용 제품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앱솔루트 유아식에도 들어있는 안전성이 입증된 영유아 전용 살아 있는 유산균 BB-12 (프로바이오틱스)도 소개된다.

매일유업 측 관계자는 “최근 유산균이 화두가 되면서 분유 만으로도 충분한 유산균을 공급할 수 있는 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엄마들이 많아 모유와 아기똥과 함께 유산균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강의를 마련하게 됐다”며 “매일모유연구소의 모유와 아기똥 연구 결과를 제품에 반영해온 매일유업 앱솔루트 명작과 유기농 궁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는 ‘신바이오틱스(Synbioics)’ 제품으로 아기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매달 2차례씩 ‘매일모유연구소 육아 세미나’를 통해 매 회 100여명씩 연간 총 2천여명의 임ㆍ출산부들에게 모유와 아기똥, 유산균 강의, 알레르기 식이지침 등 아기 건강 관리 노하우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매일모유연구소의 유산균 세미나는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