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승환 이사 등 사내 임직원 강사로 나서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022년 하반기 공채 인턴 채용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올해 하반기에 리서치, IT, 홀세일, 리테일, IB, 경영지원 부문 등에서 채용전제형 인턴을 모집했다. 합격한 총 23명은 3개월의 인턴기간을 거치며 결격사유가 없을 시 정규직원으로 채용된다.

인턴 교육은 일주일간 여의도 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됐다. 담당 실무, 회사 생활, 증권업의 이해를 돕는 직무 교육, 그리고 비전 라이트 만들기, 멘탈 체크업 등의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직무 교육에는 염승환 이사를 비롯한 이베스트투자증권 임직원들이 강사로 나서 생생한 직무 지식과 업계 정보를 직접 전달했다.

인턴사원들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을 일주일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인턴으로 입사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빠르게 적응해서 회사의 일원으로서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보겠다”며 교육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인사담당자는 “당사는 인재 발굴의 의지를 가지고 매년 신입 공채를 채용해 회사의 주요인재들로 키워가고 있다”며 “증권업계가 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Z세대 신입들이 회사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신선한 자극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