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한국 및 글로벌 주요국에서 판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현재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삼성전자는 파리 오트쿠튀르(Haute couture) 하우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와 협업한 '갤럭시 Z플립4'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핵심 가치인 개방성을 토대로 메종 마르지엘라의 독창적인 디자인 가치를 재해석해 갤럭시 Z플립4에 반영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메종 마르지엘라의 시그니처 색상인 '솔리드 화이트(Solid White)'를 채택했다.

내부 디자인을 외부로 노출시킨 듯한 메종 마르지엘라의 '데코르티크(Decortique)' 기법에서 영감을 얻었다. 제품의 실제와 동일한 형태의 내부 회로 형상이 후면 디자인에 적용됐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두 가지 종류의 특별한 UX 테마를 탑재했다.

첫번째 테마 '페인트 브러시(Paint Brush)'는 거친 붓으로 표현된 페인트 질감을 UX 디자인에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두번째 '반전(Inverted)' 테마는 엑스레이 스캔을 통해 갤럭시 Z플립4의 실제 내부를 보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사용자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두가지 종류의 케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첫번째 가죽 케이스는 하얀 캔버스에 회색 페인트를 칠한 듯한 ‘비앙케토(Bianchetto)’ 기법이 적용됐다. 메종 마르지엘라 고유의 엠블럼(Emblem)이 반영된 4개의 스티치가 더해졌다.

두번째 실리콘 넘버링 케이스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액세서리를 상징하는 숫자 11이 링 홀더에 각인돼있으며, 역시 4개의 스티치를 포함하고 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내달부터 한국, 프랑스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우리나라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부사장은 "갤럭시 Z플립4의 혁신 기술과 메종 마르지엘라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이번 에디션이 자신의 개성을 과감하게 표현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