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명 선발…장학금 3,000만원 지급 예정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YBLN(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지난 2일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20차 세계한상대회’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최상민 YBLN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미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캐나다의 재외동포 학생 등 총 13명으로,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YBLN은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장인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공동체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 첫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YBLN과 함께 매칭펀딩(Matching Funding)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선발 대상은 YBLN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으로, 성적, 소득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포함하여 누적 장학생은 총 29명으로, 지원금액은 7,500만원에 달한다. 올해의 경우 매칭펀드 기금을 기존의 두배 수준으로 높여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 세계 곳곳에서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들이 ‘한국인’이라는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OK금융그룹은 꿈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