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초청 강사의 5개 특별 강연 진행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 및 사업부간 기술과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HEC 2022 기술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21일까지 3일 간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Play With New Tech”를 주제로 진행되며 현대엔지니어링의 ‘스마트기술센터’가 주관한다.

컨퍼런스 첫 날에는 현대엔지니어링 본사 1층에서 오프닝 전시회가 개최된다. 전시는 3일 간 계속 진행되며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시연 행사를 시작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연구개발한 외벽 도장 로봇, 미장 로봇, AI CCTV, 공동구 점검 로봇 등 총 7개 스마트 기술 품목을 선보인다.

둘째 날부터는 오전 시간대에는 명사를 초청해 업계 전반의 미래기술 개발 현황과 전망, 트렌드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특별 강연을, 오후 시간대에는 현업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일반 강연을 진행한다.

특별 강연은 한국원자력연구원 김긍구 책임연구원과 네바다주립대(UNLV) 최진욱 교수, 연세대학교 허준 교수, 헥사곤 ALI 김세환 부장, 유니티코리아 오주용 팀장 등 외부에서 초청한 명사가 SMR(Small Modular Reactor, 소형모듈원전) 개발 현황 및 전망 등 5개 주제에 대한 강연을 준비했다.

미래 사업에 대한 현황 점검 및 향후 방향성을 논의하고 EPC 사업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일반 강연은 시간 마다 두 가지 트랙(Track)으로 나뉘어 9개씩 총 18개의 강연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강연에 참석하면 된다.

폐플라스틱 자원화(P2E) 사업과 중고층 모듈러 기술의 현장 적용, 건설현장 드론 활용 가이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보틱 처리 자동화)를 이용한 업무 자동화, AI CCTV 영상 분석 시스템 등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이번 기술컨퍼런스 중 진행되는 특별 강연은 더 넓은 기술과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현대엔지니어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반에도 공개해 누구나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기술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그 규모와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학습하며 성장하는 조직문화와 기술 성장의 토대를 만들어왔다“며 “스마트 기술에 대한 임직원 간 공유와 학습이 전사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