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 등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편의성 증대

롯데건설 직원들이 MS Teams를 통해 화상회의 중이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직원들이 MS Teams를 통해 화상회의 중이다. <사진=롯데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롯데건설은 Microsoft Teams(약칭 MS Teams)를 도입하며 디지털 혁신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꾀했다고 14일 밝혔다.

MS Teams란 화상회의, 채팅, 전화, 문서 공동작업, 프로세스 자동화 등 업무의 모든 영역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 협업 플랫폼이다.

롯데건설은 이번 MS Teams 도입을 통해 임직원, 파트너사 간의 실시간 소통 기반을 마련하고 비대면, 페이퍼리스(Paperless:종이 없는) 업무 환경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화상회의, 채팅, 문서 공유 등의 업무를 MS Teams로 통합해 실시간 채팅, 화상회의 등 업무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대면 보고를 최소화하고 문서 공동 편집을 통한 보관 및 검색 편의성을 높여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주체와 협업을 확대하면서도 정보 보호에 문제가 없도록 클라우드 기반 Microsoft 정보보호체계(MIP)를 전격 도입해 소통과 협업의 정보 안전성까지 확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병행하고 있다.

향후 Microsoft사 파워플랫폼을 활용한 단순 업무 자동화 구축과 IT 시스템 모바일 확장 등 지속적인 고도화 추진을 통해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MS Teams 도입으로 디지털 기반의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구축해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