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반그룹>
<사진=호반그룹>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호반그룹은 첨단기술을 보유한 국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상생협력 하기 위해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첨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위한 지원과 혜택을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의 모집 분야는 미래 신기술 전 분야에 해당한다.

세부 주제는 건설 신기술과 안전관리, 산업융합, 공통 및 기타(RPA, AI, 빅데이터, 친환경 자재 및 에너지, 드론, 자율주행, 디지털 헬스 등)이다.

공모전 참가는 오는 28일까지이며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은 서류 검토, 대면 심사 등을 통해 혁신 기술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들에는 총 2억 4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된다.

호반그룹은 상금 및 사업화 지원금,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PoC 및 테스트베드 지원, 투자 및 TIPS 프로그램 연계 지원 등을 제공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공간지원, 해외 진출 지원,PR 및 ESG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 개최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과 혜택을 확대했다”며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성화하고 상생협력 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