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막...오후 7시 20분 첫 발

지난 2019년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선보인 한화의 불꽃 연출<사진=한화>
지난 2019년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선보인 한화의 불꽃 연출<사진=한화>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한화는 7일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가 8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9시 30분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불꽃축제의 주제는 ‘We Hope Again’이며, 코로나 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다시금 ‘꿈’과 ‘희망’의 불꽃을 쏘아 올린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오후 7시 20분 일본팀(Tamaya Kitahara Fireworks)이 먼저 첫 포문을 연다.

일본팀은 ‘희망으로 가득한 하늘(A Sky Full of Hope)’이라는 작품명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의 극복’, ‘희망으로 가득한 세상’을 표현할 예정이다.

이어서 오후 7시 40분 이탈리아팀(Parente Fireworks Group)이 ‘신세계(A New World)’라는 작품을 선보인다. 강렬한 음악과 어우러진 대규모 불꽃 연출이 특징인 이탈리아팀은 다시 맞이한 새로운 세상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와 ‘지구를 위한 찬가’로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의 마지막은 오후 8시부터 30분간 진행되는 한국팀(한화)의 불꽃쇼다.

한화 관계자는 “3년만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더 깊은 감동과 더 오랜 기쁨을 드리기 위해 지난 축제보다 더 많은 화약이 투입됐다”고 밝혔다.

한화는 ‘We Hope Again–별 헤는 밤’을 테마로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불꽃쇼를 선보인다.

이번 불꽃 작품을 디자인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참여한 한화 윤두연 불꽃 디자이너는 “모든 불꽃이 스토리와 음악을 함께 머금고 있다”며, “꼭 음악과 함께 불꽃을 관람하시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