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과 옵션 프리미엄 통한 월단위 분배금 지급 상품

27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이 KODEX 미국 배당프리미엄 액티브 ETF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경제신문>
27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이 KODEX 미국 배당프리미엄 액티브 ETF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경제신문>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삼성 KODEX 미국 배당프리미엄 액티브 ETF’ 상장을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27일 개최했다.

삼성 KODEX 미국 배당프리미엄 액티브 ETF는 국내 최초로 미국 우량 배당성장주와 개별종목 커버드콜 전략을 동시에 사용하는 ETF로 삼성자산운용이 올해 4월 지분 인수한 미국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Amplify)와 협업을 통해 한국에 출시한 첫 상품이다.

앰플리파이는 40억 달러 규모의 ETF를 운영 중인 미국의 운용사로 미국 내 우량기업 중 배당을 꾸준히 늘려온 배당성장주를 선별하여 투자하는 월배당 ETF로 메가히트를 기록한 DIVO ETF(Amplify CWP Enhanced Dividend Income ETF)를 운용 중이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 배당프리미엄 액티브 ETF 운용에 있어 주식으로부터 수취하는 배당과 콜옵션 매도를 통한 프리미엄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월 배당 재원을 마련하는 커버드콜 전략 사용하며 지금까지의 커버드콜 상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개별 주식에 대한 전략적인 콜옵션 매도를 진행한다는 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보유 종목별로 커버드콜 전략을 구사하기 때문에 콜옵션 매도로 받게 되는 프리미엄도 종목별로 다르고 경우에 따라 옵션 프리미엄을 포기하는 대신 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을 전략적으로 추구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김두남 삼성자산운용 ETF사업부문장은 “삼성 KODEX 미국 배당프리미엄 액티브 ETF는 매월 안정적으로 현금 흐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투자 자산들의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도 함께 얻고자 하는 스마트한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며 “삼성자산운용은 앞으로도 앰플리파이와의 전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투자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국내 운용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투자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