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주문화면 고도화로 사용성과 편의성 증대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KB증권은 대표 MTS인 마블(M-able)에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강조한 해외주식 주문화면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추가된 해외주식 화면은 마블(M-able) 내 ‘해외주식일반주문 Beta’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기존 주문화면이 익숙한 고객은 ‘해외주식일반주문’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해외주식일반주문 Beta’의 주요 기능으론 주문화면에서 현재가 등 정보가 표시된 상단 영역을 내리면 종목차트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현재가 알림 설정, 메모, 관심종목 설정 등을 바로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주문 내역과 잔고를 조회 시 카드형 UI를 추가하여 기본적으로 필요한 내용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객의 주문 실수 방지를 위해 매매 시 단가와 수량을 입력하면 매매 버튼 왼쪽에 주문금액이 표시되도록 하여 고객이 주문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마블(M-able)의 사용성과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하여 이번에 해외주식 주문화면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플랫폼 특성에 부합하는 서비스 개선을 통해 해외주식 거래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