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탑재 공대지 유도탄, 40kg 수송드론, 장사정포요격체계, 함정용전자전체계 등 선보여

LIG넥스원의 DX-KOREA 조감도<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의 DX-KOREA 조감도<사진=LIG넥스원>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LIG넥스원이 21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efence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미래 전장 환경에 특화된 통합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LIG넥스원은 우리 군이 중점적으로 추진중인 '유무인 복합분야'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형 3축체계' 관련 핵심기술을 소개했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론탑재 공대지 유도탄'은 드론에 탑재해 공중 공격이 가능하며, 드론 및 지상으로부터 레이저로 표적을 지정하여 정밀 타격이 가능하다.

더불어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ADD)의 주도로 지난 40여년 간 함정용전자장비 개발과 함께 전자전 체계에서 전자정보/통신정보 신호에 대한 탐지/재밍 장비의 개발, 양산, 전력화 등에 참여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미래 및 현대전에 최적화된 LIG넥스원의 통합솔루션과 기술역량을 선보이고자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한 LIG넥스원의 최첨단 무기체계와 기술력을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