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집중적인 사회공헌 활동 지속, ESG 경영 실천의 일환

<사진=LX판토스>
<사진=LX판토스>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가 보호종료아동의 원활한 자립을 돕기 위한 'LX판토스 함께가치'후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보호종료아동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돼 원칙적으로 보육원 등 아동보호시설을 떠나야 하는 청소년을 뜻한며, 매년 약 2,500명의 보호종료아동이 시설에서 나와 사회에서 홀로서기를 시작하고 있는데, 이들 중 상당수가 생계 및 주거 기반을 마련하지 못하고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6월부터는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종료 아동이 원할 경우 만 24세까지 보호 기간을 연장할 수 있게 됐지만, 여전히 이들에게 현실은 녹록치 않다.

LX판토스는 보호대상 아이들이 보호시설에 머무는 동안 본인의 이름으로 개설한 주택청약통장에 매월 일정 금액을 후원해 향후 입주 계약 시 계약금이나 생활 자금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아이들이 만 18세가 되어 보호시설을 퇴소할 때는 추가로 자립지원금을 후원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의 사회 초기 정착을 돕고, 심리적으로도 안정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멘토링 과정 등을 통해 지원한다. 

전영 LX판토스 ESG팀 팀장은 “보호종료 아동들이 ‘혼자’가 아닌 ‘함께’의 가치로 우리 사회에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LX판토스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가운데 재무적 성과를 넘어 사회,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