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국내 및 해외주식 각 5개 종목 무료 추천 서비스

<사진=한화투자증권>
<사진=한화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자사 주식투자 앱 스텝스(STEPS)에서 인공지능(AI) 종목 추천 서비스 ‘위클리픽’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위클리픽’은 인공지능(AI)이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해 매주 월요일 국내 및 해외주식 각 5개 종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콴텍투자일임의 멀티 팩터 모델(Q-Engine)을 활용해 성과 안정성과 실적 매력도, 재무 안정성, 가격 매력도 등 자체 선별 기준에 따라 추천 종목을 선정한다.

앞서 한화투자증권은 콴텍투자일임과 함께 랩어카운트 상품인 'AI 알고리즘 랩'을 출시한 데 이어 매주 해외 이슈를 분석해 긍정·부정 종목을 보여주는 ‘뉴스 트렌드’ 서비스를 스텝스에 제공한 바 있다.

위클리픽 서비스는 스텝스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위클리픽’ 서비스를 신청 후 주식을 매수하는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5000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정준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장은 “투자 종목을 선택할 때 어려움을 느끼거나, 바쁜 일상 속에서 투자 아이디어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스텝스의 ‘위클리픽’ 서비스를 경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텝스 앱 또는 한화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