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추진 방향 및 구체적 운영계획 방안 제시

<사진=한국SGS>
<사진=한국SGS>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한국SGS는 ‘ESG 경영 추진과 관리 및 실무적용’ 교육을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에 대한 단순 이해를 넘어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조직 내 ESG 경영 추진 방향 및 구체적인 운영 계획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고 ESG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배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2일간 진행되는 교육의 주요 커리큘럼은 ‘ESG 주요 관리 및 평가 이슈의 이해’, ‘ESG 중대성 평가와 핵심 관리 지표 도출 방법’, ‘주요 산업군별 ESG 추진 동향과 사례 분석’, ‘ESG 관련 대외 인증 및 표준 획득 방법과 활용 방안’, ‘ESG 정보 공개 및 소통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통합 관리체계와 업무 프로세스 수립 실습’ 등이며 교육에 참여한 조직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유명훈 Korea CSR 컨설팅 그룹 대표(한국SGS 외래강사)가 참여한다.

기업규모와 무관하게 참가 가능하며 기업의 ESG 실무 담당자 및 전략기획 담당자나 ESG의 활용 전략에 관심 있는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국SGS 교육팀은 “각 산업별로 특화된 사례 및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실습 자료를 바탕으로 참여 기업의 ESG경영 도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SGS 교육 홈페이지나 한국SGS 교육팀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