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스팀 기술 적용해 제작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사진=LG전자>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LG전자는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내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2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혁신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 후 개선까지 참여하는 고객자문단 ‘엘업(L.UP)’과 함께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개발했다. 엘럽과 함께 제품 실사용 테스트를 진행하고, 고객 페인포인트(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찾아 이를 제품에 반영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보관전시함이다.

제품은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모듈형 타입이다. 함께 선보이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 스타일러 슈케어 위에 설치하면 일체형 디자인으로 쓸 수 있다. 슈케이스를 최대 4개까지 하나의 전원으로 연결할 수 있어 위로 쌓거나 일렬로 배치할 수 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신발관리기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온 가족의 다양한 신발을 LG전자만의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준다.

LG전자는 신발에 남아있는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기 위해 신발 관리에 최적화된 신기술인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필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제습 및 탈취제로 쓰이는 고성능 건조물질 ‘제오라이트(Zeolite)’로 만들었다.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한 대의 신발관리기 상하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고 각각의 신발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로 동시에 관리하는 ‘듀얼 케어시스템’을 구현한다. 도어 안쪽에 있는 받침대를 상하칸에 설치하면 한 번에 최대 4켤레까지 케어할 수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는 구입 후에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LG 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는 슈케이스 내부 조명색을 바꿔주는 테마, 슈케어의 신규 맞춤 코스 등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연내 국내에 먼저 출시할 계획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스타일러에 이어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으로 신발을 제대로 관리 보관하고 이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