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국, 영국 등 40개국 동시 출시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마련된 갤럭시 Z 플립4·Z 폴드4 팝업 스토어에서 현지 미디어, 거래선, 소비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마련된 갤럭시 Z 플립4·Z 폴드4 팝업 스토어에서 현지 미디어, 거래선, 소비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를 26일 전 세계 약 40 개국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5'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도 함께 출시된다.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약 40개국이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의 출시국을 내달 130여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최신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된 멀티테스킹과 촬영 경험, 완성도를 높인 디자인 등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사용성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지난 10일 갤럭시 언팩을 통해 제품이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했다. 국내에서는 일주일 동안 폴더블 스마트폰 역대 최다인 약 97만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각 국가의 상황에 맞춰 미디어·파트너 대상의 현지 출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팝업 스토어 등 체험 매장도 운영 중이다.

국내는 전국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약 20여 곳에 해당 제품을 보다 체험해볼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가 운영 중에 있다.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폴더블의 각을 상징화한 형상의 '갤럭시 스튜디오'가 21일 문을 열었다. 내달 전국 주요 대학 캠퍼스에도 40개의 '갤럭시 스튜디오'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해주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 '갤럭시 버즈2 프로' 역시 중고 워치와 버즈를 반납할 경우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