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형·1000R 곡률, 세로형 '콕핏 모드' 탑재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삼성전자는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공개하고 영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디세이 아크는 1000R 곡률의 55인치 스크린이다. 세로형 ‘콕핏 모드’와 스크린 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 및 비율로 화면을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등을 탑재했다.

제품은 높낮이 조절, 상하 각도 조절, 가로·세로 전환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스크린을 최대 4개(세로 모드의 경우 3개 화면)로 분할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뷰를 지원한다.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중계 시청 등 다양한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는 트렌드도 반영됐다.

오디세이 아크는 4K 해상도에 165Hz(헤르츠) 고주사율과 GTG(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넘어가는 시간) 기준 1ms(0.001초)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55인치 게이밍 스크린으로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다.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는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플렉스 무브 스크린’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 화면의 크기와 비율, 위치를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크린 내에서 27인치부터 55인치, 16:9부터 21:9, 32:9까지 설정할 수 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오디세이 아크는 사용자가 원하는 게이밍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이라며 “오디세이 아크를 중심으로 게이밍 스크린 시장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