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발수·얼룩 방지·내구성 향상

<사진=신세계까사>
<사진=신세계까사>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신세계까사는 대표 브랜드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CAMPO)’를 업그레이드 한 ‘캄포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캄포 소파는 클라우드형 패브릭 소파로, 2019년 출시 이후 단숨에 까사미아 베스트셀러에 오른 인기 상품이다. 편안한 착석감과 모듈 기능, 관리가 쉬운 기능성 원단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며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상승하는 등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신세계까사는 기존 캄포 소파에 디자인 요소와 실용성을 강화한 ‘캄포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캄포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대, 선택의 폭을 넓혀 호실적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캄포 플러스는 캄포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컬러감과 원단의 소재를 다양화하고, 기능적인 부분에서의 디테일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젊은 고객층을 겨낭해 부클(Boucle) 느낌의 원단을 적용한 화이트 컬러를 대표 상품으로 앞세운다. 부클은 복슬복슬한 입체감으로 부드럽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최근 인기 소재로 떠오르고 있다. 다음달에는 원단의 고급스러운 직조감이 돋보이는 다크 그레이와 아이보리 컬러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미국의 패브릭 전문 회사 '컬프'가 개발한 기능성 신소재 ‘라이브 스마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적용, 기존 원단 대비 표면 수분 저항성 등 발수 강도가 향상됐으며 마찰에 의한 색 빠짐 현상은 줄었다. 여기에 기존 얼룩 방지, 이지 클린 기능은 그대로 유지해 일상에서 발생하는 오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강한 내구성으로 반려동물의 발톱처럼 날카로운 물체에 의한 손상이 적다.

캄포 플러스는 기존 캄포 클래식과 캄포 슬림의 코너형, 암리스, 오토만 등 기본 유닛 3종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패브릭 소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관리의 용이성, 내구성, 색감 등 캄포의 특장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패브릭 소파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