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전달력·유용한 정보로 고객 신뢰 향상

<사진=웰컴저축은행>
<사진=웰컴저축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2022 소셜아이어워즈(Social I-Awards)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마케팅팀이 대표로 참가하여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소셜아이어워즈는 소셜미디어 우수 사례 및 기관 선정을 통한 소셜미디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2019년부터 개최해온 시상식이다. 약 4,000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 후 선정한다.

올해 웰컴저축은행의 금융 블로그 부문 수상은 자사의 블로그가 절세부터 금융상품 이용 등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가 유용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전달력을 보유했다는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세부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 스포츠 등 다양한 범주에서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공, 웰컴체 등 자사의 서체 및 브랜드 컬러의 사용으로 브랜드 정체성 확립 등이 수상의 배경이 됐다.

높은 전달력을 보유한 만큼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 수도 누적 1,000만명을 넘어섰다. 한 달 평균 조회 수 30만건을 넘어서며 네이버 전체 블로그 중 최상위 조회 그룹 내에 위치하는 결과도 이끌었다.

웰컴저축은행은 앞으로도 자사의 블로그에 고객 대상 이벤트 및 행사 그리고 금융전문가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콘텐츠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성수 웰컴저축은행 CEM본부 본부장은 “전문적인 금융정보 등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블로그의 신뢰도가 상승하고 기업 브랜드 가치가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지식과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