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개 학과 180명 선발...2차 전형까지 진행

<사진=현대건설>
<사진=현대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2022년 하반기 국가기간전략산업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건설품질관리, 건설공사관리 등 총 6개 학과에 180명이다. 교육은 9월부터 2023년 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모집일정은 내달 5일까지 1차 모집을 거쳐 다음달 6일부터 9월 5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한다. 1차 모집에서는 정원의 60%를 선발하며, 2차 모집에서는 정원의 40%를 선발한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고졸이상 취업희망자로 나이와 성별에 제한이 없다. 단, 대학 재학생일 경우 교육 종료 시까지 대학 졸업이 가능해야 한다.

생애 최초 국가기간전략산업과정 수강 시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생 전원에게는 교육기간 동안 교재, 실습 재료가 무료로 제공되고 소정의 훈련수당이 출석률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취업의 혜택이 주어지며 동종업계 건설사 및 협력업체 국내외 현장에도 취업 알선을 해준다. 안전‧보건‧품질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의 다양한 현장 직무로 우선 채용되는 기회도 부여된다.

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매주 라이브로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