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러닝 솔루션 탑재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3i’ 제품 이미지 <사진=레노버>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3i’ 제품 이미지 <사진=레노버>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레노버는 스마트 러닝 솔루션을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6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아이디어패드 슬림 3/3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 프로'으로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은 'i'를 사용한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신제품은 온라인 수업과 과제 등 학습에 적합한 사양과 이동성을 갖췄다. 최신 12세대 인텔 프로세서, 최대 AMD 라이젠 6000시리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720p HD 웹캠, 4K 디스플레이, C타입 충전 등 최신 기능이 스마트 학습을 지원한다.

스마트 러닝 솔루션으로 최적의 학습 환경을 구현했다. 자세가 흐트러졌을 때 알람이 울리는 '레노버 어웨어', 주변 환경과 상황에 따라 변하는 사운드모드의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블루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아이 케어 기능' 등이 장시간 학습효율을 높여준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3과 3i는 19.9㎜ 얇은 디자인, 15분 충전으로 최대 2시간 사용가능한 급속 충전 기능으로 외부에서 학습이 가능하다.

아이디어 패드 슬림 5와 5i는 보다 강력한 성능으로 16:9 화면 비율과 FHD 화면으로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최대 AMD 라데온 5000 시리즈 또는 엔비디아 지포스 MX550 외장그래픽을 탑재해 학습용과 콘텐츠 제작용으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레노버 인공지능(AI) 엔진이 성능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배터리 수명을 20% 높인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 '스마트 러닝 솔루션'이 강화된 교육 환경을 구현할 것”이라며 “자율 학습이 이루어지는 여름방학 시즌에 더욱 스마트해진 아이디어패드 신제품으로 건강한 학습 습관을 형성해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