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년 만, 매일 평균 약 3000대 판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서초본점에서 국내 누적 판매량 700만대를 돌파한 무풍에어컨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서초본점에서 국내 누적 판매량 700만대를 돌파한 무풍에어컨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삼성전자는 이달 기준 한국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누적 판매량 700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출시 6년만의 성과로 매일 평균 약 3000대 가량 판매된 셈이다.

제품 타입별로 살펴보면 스탠드형이 200만대 이상, 벽걸이형과 시스템 에어컨(천장형)이 각각 215만대, 285만대 이상 판매됐다.

삼성전자는 2016년 세계 최초로 무풍에어컨을 개발하고 가정용 스탠드형 제품을 시작으로 가정용·상업용 시스템 에어컨과 가정용·상업용 벽걸이 에어컨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전면에 바람문을 없앤 무풍 패널, 에너지효율 1등급, 탄소 저감 친환경 냉매, 인공지능 기반 편의 기능, 제품 위생 관리를 도와주는 이지케어 등 매년 기술과 성능의 진화를 거듭해왔다.

지난해에는 맞춤형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을 선보였으며 올해는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간절기에도 사용하기 좋은 '무풍에어컨 갤러리 체온풍'까지 제품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판매가 급속히 성장해 무풍에어컨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올 2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강력한 냉방 성능은 물론 위생·공기청정·친환경 등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에어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무풍에어컨의 진화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